220818_1_변기_소독제-2

화장실 변기는 생각보다 많은 세균이 있는데요.

변기는 그나마 자주 청소하지만 변기 물통에있는 곰팡이나 세균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손소독제를 변기 물통에 넣어서 얻을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변기 물통 깔끔하게 청소하는 방법

220818_1_변기_소독제-3

먼저 변기 밑에 수도밸브를 잠가준 후 물통 뚜껑을 열어줍니다.

물을 내린 다음 물을 제거해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변기 물통에 물이 다시 차 오르지 않습니다.

배수구를 열어 남은 물도 제거해준 후 안쓰는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면 됩니다.

220818_1_변기_소독제-4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마른 천에 소독제를 듬뿍 뿌려 물통 속의 부속들을 닦아주면 곰팡이가 묻어있는 부품들을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습니다.

부품을 다 닦았다면 벽면도 깨끗이 닦아주고 변기 겉면도 깨끗이 소독해줍니다.

220818_1_변기_소독제-5

보통은 세제로 청소하는 경우가 많지만 청소는 되더라도 살균까지 하기는 힘든데요.

엉덩이가 닿는 부분까지 살균을 해주면 깔끔하게 쓸 수 있습니다.

220818_1_변기_소독제-6

변기 안쪽에는 세제를 활용해서 청소해주고 소독제를 사용해서 소독해줍니다.

모든 청소가 끝났으면 수도 밸브를 다시 열어 준 후 찌꺼기가 가득한 물을 내려주면 되는데요.

그 외에 세척이 힘든 곳도 깨끗하게 소독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손소독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평소에는 자주 하지 못하는 물통내부와 손이 닿지 않는 곳도 소독제를 이용해 청소하셔서 화장실을 깔끔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이것 하나면 만능청소 도구 됩니다” 모든 집에 하나씩 있다는 이것으로 소독부터 세탁기까지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 집나간아들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