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26_7_삼겹살-2

고기를 먹다남으면 어떻게 보관하셨나요?

저는 매번 그냥 봉지째로 넣어놓고 다음에 해동시킬때에는, 항상 전자레인지에 쾌속해동을 하였는데요.

그렇게 하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맛있는 삼겹살을 고르는 방법 잘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맛있는 삼겹살 고르는 방법

220326_7_삼겹살-3

삼겹살은 뱃살과 갈빗살로 이루어진 부위입니다. 오돌뼈가 붙어있는 것이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며 식감 또한 좋습니다.

그러니 꼭 오돌뼈가 있으며 지방의 두께가 두꺼운 것들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통으로 구매 하실 때에는 갈빗대가 포함된 부분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오돌뼈가 없으면 지방층이 얇아 고소한 맛이 부족합니다. 조직의 결이 두꺼워 질길 수 도 있으니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20326_7_삼겹살-4

오겹살은 다른 것이 아닌 삼겹살의 껍데기를 제거하지 않은 것 이라고 합니다.

오겹살을 구매 하실 때에도, 꼭 오돌뼈가 있고, 지방층이 두꺼운 것으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고기를 잘 골랐다면 보관하는 법도 잘 알아야하는데요. 그냥 냉장실에 넣어 보관하는 기간과 냉동보관 때 팁을 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관련글 : “3개월까지 거뜬합니다” 삼겹살 신선하게 보관하고 잡내 1도 없도록 해동하는 방법

신선한 고기 고르는 팁

국립축산 과학원에 따르면 돼지고기는 도축후, 3~5일 후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사후경직이 서서히 풀리는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부드러워지고 맛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유통 되고 있는동안 숙성 과정이 진행되므로, 유통기한과 도축일자를 꼭! 확인하고 드시길 바랍니다.

라벨지 이력번호를 축산물 이력제 홈페이지에 조회하면, 도축된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고기가 어두운 갈색이나 회색빛을 띠면, 신선하지 않다고 오해하곤 하는데요. 빛깔은 고기 속 단백질인 미오글로빈의 공기접촉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색이 아닌 냄새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암모니아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부패가 시작된 것이니, 꼭 버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