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음식_커피-1

카페 방문하시면 볼 수 있는 것 중에 원두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나눔한다며 담아갈 수 있게 해놓은거 많이 보셨을거예요.

방향제로 쓴다고 많이들 담아오셨을텐데요. 이보다 더 신박한 활용법이 많답니다.

오늘은 이 “무료”로 나눠주는 커피 찌꺼기 활용법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실시간 인기글 : “신청한 사람만 1인당 135만원 환급받았습니다” 소득기준 상관없이 166만명이나 돌려받았다는 건강보험료 환급제도 (+신청방법)

커피 찌꺼기 활용법 9

탈취제

대부분의 분들이 커피 찌꺼기를 탈취제로써 사용하실 거예요.

신발장, 화장실, 냉장고 등 탈취가 필요한 공간에 한그릇 퍼서 놔두면 냄새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관련글 : “돈 들여서 탈취제 살 필요 없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흔한 것들로 냉장고 냄새 제거하는 방법 6가지

방충제

벌레가 많이 들어오는 집이라면, 특히 전원주택과 같은 곳이라면 집 주위, 창문, 현관, 외벽 부근에 커피 찌꺼기를 뿌려주세요.

개미나 모기, 민달팽이나 고양이가 싫어하는 향이라 방충, 고양이 방제 효과가 있습니다.

쓰레기통

커피 찌꺼기 활용법-1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물 쓰레기통이나 기저귀통에 커피 찌꺼기를 1스푼 같이 담아주세요.

커피 끼꺼기는 암모니아 탈취 효과가 높아 냄새제거에 굉장한 효과가 있습니다.

>> 관련글 : “이거 넣고 버렸다가 과태료 폭탄 맞았어요” 종량제 봉투에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쓰레기 1가지

비료, 퇴비

텃밭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비료, 퇴비로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보세요.

커피 표면에는 많은 기공이 있어 ‘다공질’이라 불립니다. 토양을 다지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제초제

커피 찌꺼기 활용법-1

커피 찌꺼기에는 잡초의 번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료, 퇴비로 사용할 때는 다른 재료와 섞어 발표시켜야하지만 제초제로 쓸 경우에는 잡초가 나는 자리에 뿌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입욕제

커피 향을 맡으면 뇌에 알파파가 증가하게 되어 편안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커피 찌꺼기를 촘촘한 망이나 스타킹에 넣어 입욕제로 쓰실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일회용 티 필터백을 저렴하게 대량구매하여 커피 찌꺼기를 소분한 뒤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티 필터는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 일회용 티 필터 보기 👉

단, 커피색 때문에 욕조를 이용 후 바로 씻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세제

커피가루에는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씻을 그릇에 커피가루를 넣어 흔들어 씻으면 깨끗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라이팬에 커피 찌꺼기를 넣고 물과 함께 끓이면 기름때와 얼룩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살림할 때 이거 모르면 손발 고생이죠” 모르면 손해보는 과탄산소다 활용꿀팁 10가지

광택제

커피 찌꺼기 활용법-1

커피에는 유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신발이나 가구 등에 광택을 내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트리트먼트

유분이 함유되어있기에 헤어팩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택과 영양 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색이 어두워야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