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심고르는방법-7

소고기 좋아하시죠? 그 중에서도 대중적인 부위가 등심인데요.

맛있는 등심을 사러 마트에 갔는데, 진열된게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드셨을겁니다.

다 똑같아 보여서 샀는데 어라? 내가 알던 맛이 아닌데? 하셨을 수도 있구요. 오늘은 등심 어떻게 골라야 실패하지 않고 맛있는 고기를 고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맛있는 등심 고르는 방법

유튜브 백년밥상에서 소개한 맛있는 등심 고르는 방법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
220323_4_등심고르는방법-2

마트에 가면 가장 먼저 꽃등심을 찾아주세요. 꽃등심은 새우살과 알등심의 풍부한 마블링이 함께 있어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제일 뛰어나답니다.

좋은 꽃등심 고르기

220323_4_등심고르는방법-3

고급 부위인 새우살 면적이 가장 넓고, 덧살의 면적이 작은 것으로 골라 주시면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실겁니다!

만약 꽃등심이 없다면?

보통 마트에서는 부위별로 구분하지않고, ‘등심’이라고만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딱 두가지만 기억하세요.

220323_4_등심고르는방법-4

1) 윗등심의 경우 살치살 마블링 결이 사선방향인 것을 고를 것

사선 방향의 마블링이 아릅답게 펼쳐져 있다면! 입안에서 살살 녹아내릴겁니다. 만약 마블링이 그물모양이다? 그러면 과감하게 다른걸 골라주세요!

또한 윗등심은 목심 쪽에 붙어 있을수록 육질이 질기고 맛이 없답니다. 보통 목심은 지방이 적고 육질이 질겨 국거리나 불고기용으로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220323_4_등심고르는방법-5

하지만, 살치살이 붙어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그러니 윗등심은 살치살이 붙어 있는지 마블링이 사선 방향인지만 꼭 기억해주세요.

2) 아랫등심의 경우 새우살의 면적이 큰 것을 고를 것

새우살의 면적이 클수록 부드럽고, 진한 육향의 조화로움이 기가 막힙니다. 그리고 아랫등심은 채 끝에 가까워질수록 새우살이 점점 사라져요.

220323_4_등심고르는방법-6

새우살이 작아지면 알등심이 커지고 자연스럽게 육질은 질겨질 수 밖에 없겠죠.

마지막으로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만 기억해주세요!

  1. 새우살 큰 꽃등심 !!!
  2. 새우살 큰 아랫등심 !!!
  3. 살치살 사선 마블링 윗등심 !!!

똑똑하게 등심 고르는 방법 잘 보셨나요? 이제까지 ‘다 똑같은 고기다’ 생각하고 그냥 샀던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제부터는 위에 알려준 방법으로 고르시면 맛있는 등심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