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16_2_모욕_2

LOL 해보셨나요? 필자 역시 한창 LOL에 빠져있을 때 부모님 걱정하는 모욕적인 표현을 많이 듣고 했는데요.

공개적인 장소에서 모욕적인 말로 욕설의 대상이 될 경우 모욕죄가 성립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게임 중 모욕을 당해서 참교육 시킬 때 필요한 고소장 작성하는 방법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게임 중 모욕을 겪었을 때 고소장 작성하는 방법

AVvXsEh5cIFEoDzgjO7gWZWrx1UDn7gPFrMe0z8RURpX9G6AvFqa4VgeJIGrYWWMjUQCD0WQxq18SqnlEgBQceLfyfWgf11 fs tbhrR9Nv0Mgvm 7gvzq7Cx FNYFDrzAK DFn4NVS9S7 90sKrBevoEU02fX9VN0jb1UvszdhT2UiKBkAOCsawvly4HofAdQ=s500
LOL 욕설 관련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거창하게 고소장이라고 했지만 사실은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하러 직접 방문하게 되면 앞에 경찰분이 잘 안내해주십니다. (사이버범죄 사건처리 절차)

가해자의 신상 정보를 모르더라도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고소가 접수되면 경찰이 가해자의 아이디를 추적해서 개인정보를 알아내게 되어있습니다.

전반적인 고소절차는 중고거래 사기 당했을 때 신고하는 방법과 유사한데요. 중고사기도 게임 욕설과 마찬가지로 자주 당하는 피해 중에 하나니 꼭 알고 계시는게 좋겠습니다.

>> 관련글 : “참교육은 이렇게 하는겁니다” 중고거래 사기 당했을 때 고소장 맛깔나게 작성하는 방법

보통은 직접 경찰서를 내방하여 신고해야한다는 불편함 때문에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아래에서는 간단하게 고소장 작성 예시를 살펴보고 어떤 부분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작성해야하는지 위주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소장 작성 예시

1) 사건 날짜와 장소 명시 : 0월 0일 0시 00분 경, PC방에서 ㅇ게임 중 ㅇ와 채팅을 하게 됨

2) 모욕사실 명시 : 아이디가 ㅇ인 유저로부터 본인 아이디인 ㅇ에게 ()라는 모욕적인 말을 듣게됨

3) 피해사실 명시 : 이로 인해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음

4) 공연성 명시 : 같은 팀이었던 ㅇ와 ㅇ가 이 대화내용을 목격했기 때문에 모욕죄의 구성요건인 공연성이 성립됨

5) 특정성 : 본인 아이디 ㅇ를 특정해서 지칭했으므로 특정성도 성립됨

6) 정확한 죄목 : 가해자의 모욕죄가 성립된다 판단되어 이에 (현재날짜) ㅇ를 모욕죄로 고소하고자 함


게임 중에는 다양하게 감정적으로 오가는 채팅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는데요.

모욕적인 표현을 들었을 경우 이와 같이 모욕죄로 고소까지 접수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시어 건강한 게임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중고거래 사기를 당했을 경우 고소장을 쓰는 팁도 일상생활 중에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