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817_3_샴푸-2

샴푸를 사용하신 후 아무 생각없이 기존 통에 리필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샴푸를 이렇게 사용하다가는 혈관이 망가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내 몸을 병들게 할 수 있는 잘못된 샴푸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몸을 병들게 하는 샴푸 사용법

220817_3_샴푸-3

잘못된 리필제품 사용법

우리가 사용하는 샴푸 주방세제 등은 리필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필을 채우기 전 용기를 싹 비우고 세척해서 청결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용기에서 녹농균이 쉽게 번식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샴푸를 모두 사용해도 용기 밑에 내용물이 남아 있게 되는데 펌프질을 해도 나오지 않아 통에 물을 붓고 흔들어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때도 녹농균은 습기를 좋아하므로 녹농균이 잘 번식할 수 있습니다.

무료_건강_29

녹농균의 위험성

녹농균에 감염되면 우선 피부염과 모낭염을 유발하고 피부 질환과 피부의 노화를 일으켜 중이염과 외이도염 등을 발생 시킵니다.

또한 혈관을 따라 들어가면 패혈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샴푸 통에 있던 녹농균은 피부 표면 가까이에 있는 모세혈관에 침투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세혈관을 퇴화시켜 혈관이 사라지는 유령혈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유령혈관을 방치하면 혈관 주변으로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이 만들어지고 그곳에 암세포가 자리를 잡거나 심혈관 질환등 각종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덥고 습한 환경은 녹농균이 활발하게 증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면 녹농균 감염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 쓴 샴푸통에는 물을 넣지 말고 버려야 하며 리필을 할 때도 샴푸통을 깨끗이 씻어서 햇볕에 말린 다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무료_리빙_2

녹농균에 감염되지 않는 방법

물기가 많은 주방이나 욕실을 청결하게 관리해서 녹농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욕실 용품을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것도 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으니 선반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리필통을 청결하게 관리해서 사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녹농균의 위험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리필통은 왠만하면 버리시는 것이 좋고 사용을 원하신다면 청결하게 사용하셔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더 좋은 건강 상식 ✅

👉매월 진료비, 약값 받으며 관리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제도 3가지
👉위암을 유발하는 최악의 식습관 3가지
👉점심 식사 후 하면 안되는 행동 5가지
👉고구마 먹으면 건강 망치는 사람 3가지 유형
👉운동 전 절대 먹으면 안되는 금기음식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