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건강_26

노화 촉진을 유발하는 음식이 따로 있다고? 젊게 살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마음은 20대 청춘인데 몸은 그렇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노화를 막으려면(항노화) ‘이것’들을 먹지 마세요.

노화 촉진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화 촉진 음식들

맵고 짠 음식

혈관을 팽창 시키는 매운 음식은 폐경기 이후 나타나는 빨간코 증세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온을 높여 땀을 흘리게 하고 이 땀이 피부의 박테리아와 섞이면 발진 및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에너지드링크

210923_1_노화 촉진음식-2

탄산음료와 에너지드링크는 굉장히 높은 칼로리와 설탕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많이 마실 수록 조직 세포는 더 빠르게 노화가 진행됩니다.

설탕이 입속에서 치아 에나멜을 닳게 하여 충치를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비만, 뇌졸중, 치매 등 높은 위험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늙고 싶지 않은 것은 만인의 바램일텐데요.

샤워하면서도 간단하게 노화를 촉진하는 목욕 습관이 있다고 하니 아래 글도 참고해보세요.

👉 “절대 하지 마세요” 피부 전문의가 말하는 피부건강을 망치는 목욕 습관 4가지

220713_5_음식_같이먹으면-10

음주 후 새벽에 물 마시러 일어나 본 경험이 있다면 알코올이 탈수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잘 아실 것입니다.

탈수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어 음주 후 물을 마시더라도 피부보다 장기에 우선적으로 흡수가 되므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잘 생기게 됩니다.

햄, 소시지 등 가공육

스팸, 소시지, 햄, 베이컨 등 가공육은 나트륨과 화학 방부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몸을 망치고 노화 촉진시키는 염증을 유발합니다.

염증이 심해지면 뇌졸중, 당뇨병, 심장병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쿠키, 케이크

쿠키와 케이크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있고 설탕 역시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유발하고 관절염, 우울증, 알츠하이머 외 암의 발생가능성도 높아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220623_3_삼겹살-6

탄 음식 (특히 고기)

고기가 타게되면 최종당화산물을 발생시키는데 이는 몸의 염증화를 유발하여 노화 촉진, 심장병과 당뇨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눈가 주름이 많이 잡히는 분들을 보면 고기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눈가 주름을 잡는 방법에 대해 배우 한채영님이 알려준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건조할 때 꼭해요” 한채영의 바세린을 활용한 눈가 피부 관리 3단계

튀김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음식인 튀김은 세포 내 활성산소 및 불안정한 분자들을 촉진합니다.

이에 다른 분자를 손상시키고 피부 노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220315_1_커피를끊어야-2

카페인

커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탈수가 진행되는데요.

피부 내 수분이 떨어지게 되어 피부는 독소배출을 멈추게 됩니다.

이에 따라 건선이나 주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마가린

요즘은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라진 마가린이지만 해외에서는 아직도 마가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이에 따라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데요.

염증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유발하는 원인입니다.

고과당 옥수수 시럽

잘 보기 힘든 것이긴 하나 옥수수 시럽은 보통 탄산음료나 과일 음료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옥수수 시럽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을 돕는 구리의 능력을 떨어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