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_음식_기름-1

보통 집에서 요리하실 때 식용유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여러 기름들 중에서도 단 하나 사용하지 말라는 최악의 기름이 있습니다.

유명 유튜버이자 약사인 ‘약들약’ 채널에서는 이 기름만큼은 절대 요리에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데요.

요리할 때 절대 사용하지 말라는 최악의 기름

기름은 보통 큰 용량을 사서 오래 보관하며 사용하는 편인데요.

오래 보관하다보면 변질이 되기도 하고 뜨거운 불 옆에 노출이 장시간 되면 독성을 띄기도 합니다.

최악의 기름-1
출처 : 유튜브 약들약 채널

기름이 변질되면 발암물질, 2차 산폐물 등 우리 몸의 염증과 암을 유발하는 인자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많은 기름 중에서도 약사가 절대 사용하지 말라는 기름은 바로 ‘카놀라유’ 입니다.

튀김온도가 180도 정도인 반면 카놀라유는 발연점이 240도로 기화되는 온도는 높아서 괜찮지만 산화적 안정성이 떨어져 변질이 굉장히 쉽게 된다고 합니다.

변질이 빨리 진행되어 트렌스 지방이 빠르게 증가하는 기름인데요.

80% 이상이 GMO 유전자 변형을 가한 씨앗에서 추출되는 만큼 많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카놀라유는 2015년에는 시장점유율이 41%에 육박하는 등 과거에는 국민 식용유로 등극할 만큼 많이 사용되던 식용유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각종 언론 매체에서 유해성 논란이 전파되며 점점 사용률이 줄어들었고 작년 2021년 기준으로는 7.23% 정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식용유 품목별 국내 판매액 변동현황은 통계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통계청 자료 바로가기 👉

만약 집에 카놀라유를 쓰고 계시다면 바로 다른 기름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약들약 채널에서 소개해준 내용입니다.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가기 👉